대학생활 다음 복지시설

다양한 복지시설을 지원합니다.

2010년 준공된 메디컬센터로 KAIST의 내·외국인 구성원과 가족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과·치과·피부과·안과 등의 진료가 이뤄지고 있으며, 임상과 학문적 연구 기능을 융합한 의학연구를 수행하는 연구 중심 병원입니다.

KAIST 클리닉 - image KAIST 클리닉

외국인 교수·연구원·학생이 내국인 구성원과 원활하게 화합할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 교육·문화 공간입니다. 어학실, 교실, 다목적실, 휴게실, 야외 테라스 등이 마련 되어 있으며 외국인 구성원들의 행정 및 생활 지원을 담당하는 부서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센터 - image 국제교류센터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목적 체육시설 입니다. 관람석 3,000석 규모의 구기종목용 주 경기장과 200m 조깅트랙이 설치돼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골프학습장, 운동 처방실, 무용실·무예실, 동아리방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류근철 스포츠컴플렉스 - image 류근철 스포츠컴플렉스

교내 구성원들을 위한 실내 수영장으로서, 대강당(E15)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우나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일일입장이 가능하고, 학생 수영 동아리에서 무료강습이 가능합니다.

실내 수영장 - image 실내 수영장

학생들이 교육·연구에 전념하고 캠퍼스 생활에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총 수용 인원 8,000여 명의 기숙사 21동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 전원이 거주할 수 있는 규모이며 매점, 헬스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학생기숙사 - image 학생기숙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학생들의 제안으로 건립 및 설계되었으며 준공 후 공간 운영도 학생들이 전담하고 있습니다. 다목적실, 무예실, 개인연습실, 동아리방, 책다방, 학생 자치 기구 사무실, 상담실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장영신 학생회관 - image 장영신 학생회관

본원 캠퍼스 중앙에 있는 KAIST 학술문화관(도서관)은 과학기술분야의 최신정보를 중심으로 서비스하며, 교양함양을 위한 인문사회과학 자료도 제공합니다. 또한 KAIST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과학기술분야의 많은 연구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의 과학기술계에 많은 공헌을 해 오고 있습니다.

학술문화관- image 학술문화관